로또 당첨 확률은 얼마일까요? 당첨금액은?!

홍차슈 2024. 2. 13. 17:34
728x90
반응형

많은 분들이 구매하시는 로또는 매주 추첨되는 번호 중에서 여섯 개의 번호를 맞추는 복권입니다!

로또는 1부터 45까지의 숫자 중에서 6개의 숫자를 선택하는 형태를 가지고 있어요

 

 

로또 당첨 확률은 간단한 조합론에 기반하여 계산되는데요~~

일반적인 로또 게임의 경우, 번호를 선택하는 경우의 수는 45개 중 6개를 선택하는 조합의 수와 같습니다 ㅎㅎ

이 경우의 수는 계산식은 일반 분들은 계산하기 너무 어렵죠 ㅠㅠ

 

그래서 결론만 말하자면?!ㅎㅎㅎ

로또의 당첨 확률은 아래와 같아요 ㅎㅎ

 

로또 1게임당 하나의 번호 조합이 당첨될 확률은 약 1/8,145,060입니다! (엄청난 숫자ㅠㅠ)

 

(매주 추첨될 때마다 한 번의 기회에 해당하는 확률이에요 ㅎㅎ)

 

....로또는 당첨 확률이 매우 낮기 때문에 당첨될 가능성이 적다는걸 알수 있죠ㅠㅠ

 

 

그렇다면 당첨금은 얼마일까요? ㅎㅎ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ㅎㅎㅎ

 

 

 

3등만 당첨되어도 횡재인 금액입니다 ㅎㅎㅎ


 

당첨 확률이 너무 낮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로또에 참여하는 이유는 이번주 행운의 주인공이 내가 아닐까? 하는 기대 때문이겠죠?ㅋㅋ

저도 같은 마음으로 자주 구매 한답니다 ㅎㅎ

 

큰 기대 보다는 일상의 소소한 재미로 해보는 것을 추천 드려요 ^^

 

 

 

 

728x90
반응형